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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서비스진흥협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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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증절차

인증절차

인증절차

평가지표

심사항목 세부평가내용 배점
1. 리더십(150) 1-1 서비스 경영철학 50
1-2 서비스 리더십과 기업문화 50
1-3 기업윤리와 사회적 책임 50
2. 서비스품질 경영전략(150) 2-1 서비스품질 목표 및 수립체계 50
2-2 서비스품질 실천계획 수립 및 전개 50
2-3 서비스품질 평가체제와 활용 50
3. 고객 및 시장 정보 시스템(100) 3-1 고객과 시장에 대한 구분체계 20
3-2 고객정보 및 VOC수집체계 20
3-3 고객정보 및 VOC대응체계 30
3-4 고객요구사항의 해결 및 활용체계 30
4. 고객접점 서비스 운영관리(200) 4-1 접점업무 프로세스의 고객지향성 40
4-2 서비스표준의 설정 및 이행정도 40
4-3 고객불만 처리 및 서비스회복 40
4-4 서비스프로세스 개선 및 실행 40
4-5 제품/서비스의 안전 및 품질 시스템 40
5. 인적자원 및 조직관리(100) 5-1 종업원의 교육훈련 및 인재육성 30
5-2 종업원의 동기부여 및 참여 30
5-3 종업원의 복리후생 및 만족 20
5-4 협력업체 관리 및 지원체계 20
6. 효과적인 자원의 활용(100) 6-1 재무적 목표와 관리 20
6-2 시설환경의 유지관리 및 개선 40
6-3 정보와 지식관리 40
7. 서비스 경영성과(200) 7-1 시장성과(CSI, SQI, MS 등) 80
7-2 재무성과(수익성, 성장성, 안전성 등) 80
7-3 기타 성과(대외활동성과 등) 40

* 신청기업 실무자께서는 소속기업에 해당하는 평가지표를 인증기관에 필히 확인 하시기 바람

* 본 평가기준은 미국의 말콤볼드리지 평가기준을 참고하여, 산업통상자원부 국가기술표준원과 공동으로 연구개발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