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상담사
고객상담사란? 고객상담에 대한 전문지식을 바탕으로 고객응대, 고객분석, 고객관리 등의 업무를 통해 고객만족 실현과 서비스 품질 향상을 지원하는 직무를 수행합니다.
자격 개요
자격종목 | 고객상담사(Customer Counselor) | |
---|---|---|
검정기준 | 고객상담에 대한 전문지식과 고객응대, 고객분석, 고객관리 등 고객상담 직무 수행능력의 보유 유무 검정 | |
응시자격 | 응시제한 없음 | |
검정과목 | 과목 | 세부내용 |
Ⅰ.고객서비스론 (25문항) | - 서비스의 이해 | |
- 고객의 이해 | ||
Ⅱ.고객 상담론 (50문항) | - 고객 상담의 이해 | |
- 고객 상담 업무 | ||
- 고객 상담 기법 | ||
- 고객상담관리 | ||
- 직무스트레스관리 | ||
검정방법 | 4지 선다형 객관식 필기시험(총 75문항) | |
시험시간 | 60분 | |
합격기준 | 평균 60점 이상 획득 시 합격 | |
유효기간 | 유효기간 없음 | |
응시료 | 30,000원 | |
자격증 |
• 출력형 자격증: 무료 • 증서형 자격증: 10,000원 • 카드형 자격증: 10,000원 |
자격증 예시
자격 정보
종목명 | 고객상담사 |
---|---|
자격종류 | 등록민간자격 |
등록번호 | 제2017-004424호 |
주무부처 | 산업통상자원부 |
자격발급기관 | (사)한국서비스진흥협회 |
응시료 | 30,000원 |
환불규정 |
- 원서접수 기간 내 취소 시 100% 환불 - 원서접수 기간 후 ~ 시험 전일 취소 시 50% 환불 - 시험일 이후 취소/환불 불가 |
자격관리기관 정보
기관명 | (사)한국서비스진흥협회 |
---|---|
대표자 | 권영민 |
연락처 | 02-851-8166~7 |
이메일 | koas@koas.or.kr |
소재지 |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1로 142, 1018~1019호(가산동,더스카이벨리 1차 지식산업센터) |
홈페이지 | www.koas.or.kr |
소비자 알림 사항
① 상기 “고객상담사” 자격은 자격기본법 규정에 따라 등록한 민간자격으로, 국가로부터 인정받은 공인자격이 아닙니다.
② 민간자격 등록 및 공인 제도에 대한 상세내용은 민간자격정보서비스 (www.pqi.or.kr)의 ‘민간자격 소개’ 란을 참고하여 주십시오.
② 민간자격 등록 및 공인 제도에 대한 상세내용은 민간자격정보서비스 (www.pqi.or.kr)의 ‘민간자격 소개’ 란을 참고하여 주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