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S강사 2급 과정
교육개요
CS강사란? 고객만족(Customer Satisfaction) 서비스 전문 강사로서 기업체 및 공공기관 임직원, 학생, 개인을 대상으로 고객만족경영, CS마인드, 고객응대, 고객관리, 매너 등의 내용을 각종 교수기법을 활용하여 강의를 진행하고, 조직 구성원의 역량 향상을 지원합니다.
과정명 | CS교육훈련 운영 실무 향상과정 |
---|---|
교육목표 |
• 서비스 및 고객만족에 대한 관련 전문지식을 이해하고, 고객만족 향상을 위한 업무를 지원할 수 있다. • 각종 CS 기법 및 교수 기법을 활용하여 효과적으로 CS교육 계획 수립과 CS강의를 수행할 수 있다. • 고객만족경영을 위한 CS교육계획 수립 및 CS강의 수행을 통하여 조직구성원의 역량 향상을 지원할 수 있다. |
교육대상 |
• CS마스터 취득자 • CS교육에 관심 있는 일반인 • 서비스 분야 실무 경력자(또는 재직자) 및 상경계열 졸업자(또는 재학생) |
교육시간 | • 16시간 |
교육일정 |
• 평일반: 월~금 (09:00~18:00, 8시간, 2일) |
수료기준 |
• 시범강의 평가 |
취득 가능 자격 |
• CS강사 2급 |
수강료 |
• 340,000원 (교재비 포함, 자격시험 응시료 40,000원 별도) |
교육과정
연번 | 교과목 | 세부내용 |
---|---|---|
1 | CS강사 역량 (8H) |
서비스 마인드 및 CS강사 마인드쉽 |
스피치 스킬 및 보이스 트레이닝 | ||
교수법 및 교안 작성법 | ||
이미지 메이킹 및 매너 | ||
2 | CS강사 실무 (8H) |
고객행동유형분석 및 CS커뮤니케이션 |
고객접점(MOT) 분석 및 관리 | ||
평가 (시험강의 및 피드백) |
교육일정
상시모집
취득 가능 자격증
CS강사 2급
교육절차
교육
문의/상담오리엔테이션
교육
수강교육
수료
구분 | 지원 | 대상 | 진행절차 |
---|---|---|---|
KOAS 강사풀 등록 | 한국서비스진흥협회 교육강사 등록 지원 |
• CS과정 수료자 - 성적 우수자 - 경력자 |
1. KOAS 평생교육원 주관 CS과정 수료 2. KOAS 강사풀 등록 3. KOAS 교육 강사 활동 |
강사 활동 지원 | 한국서비스진흥협회 CS교육 강사 활동 지원 |
• KOAS 강사풀 - 등록자 |
구분 | 지원내용 | 대상 |
---|---|---|
학습교재 | 교육에 필요한 교재 무료 지급 | 수강생 전원 |
상담 | 학습/고충/불만/이직 등 개인 1:1 상담 | 수강생 전원 |
자격증 | 자격증 무료 발급 | 자격시험 합격자 |
학위취득 |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원광디지털대학교 등록금 장학 지원 | 수강생 전원 |
CS전문가 프로세스
재직자전체 | CS강사 양성과정 수강 예정자 |
CS Master 과정 수료자 | CS Master 자격 취득자 |
CS강사 2급과정 수료자 | CS강사 2급자격 취득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