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공서비스매니저
항공서비스매니저란? 항공운송서비스산업에서 필요한 전문지식과 리더십을 갖추고 항공운송서비스 경영관리, 항공안전, 항공보안 등의 항공서비스 관리 직무를 수행합니다.
자격 개요
자격종목 | 항공서비스매니저 (Airline Service Manager) | |
---|---|---|
검정기준 | 항공운송서비스산업에서 필요한 전문지식과 리더십을 갖추고 항공운송서비스 경영관리, 항공안전, 항공보안 등 항공서비스관리 직무 수행능력의 보유 유무 검정 | |
응시자격 |
• 항공서비스 관련 30시간 이상의 교육과정 수료자 • 항공/관광 계열 대학(학과) 재학생 및 졸업자 • 서비스 관련 직무 1년 이상의 실무경력자 • ASAT(항공서비스실무능력) 자격 취득자 ※ 위 사항 중 1개 이상 충족 |
|
검정과목 | 과목 | 세부내용 |
Ⅰ.항공서비스 개론 (25문항) | - 항공운송서비스산업의 이해 | |
- 항공운송서비스의 이해 | ||
- 항공사 경영전략의 이해 | ||
Ⅱ.항공서비스 일반 (25문항) | - 항공서비스 실무자의 기본 조건 | |
- 이미지 메이킹 | ||
- 항공서비스 매너 | ||
- 커뮤니케이션 스킬 | ||
- 고객서비스 응대 | ||
- 건강관리 요령 | ||
Ⅲ.항공서비스 실무 (25문항) | - 항공기 객실승무원의 이해 | |
- 항공객실서비스 실무 | ||
- 기내서비스 업무 절차 | ||
- 기내방송 | ||
- 예약 서비스 실무 | ||
- 발권 서비스 실무 | ||
- 출입국 절차 | ||
- 수하물 서비스 | ||
Ⅳ. 항공서비스 심화 (25문항) | - 직업윤리 | |
- 항공안전 | ||
- 항공법의 이해 | ||
- 항공보안법의 이해 | ||
- 항공용어 | ||
검정방법 | 4지 선다형 객관식 필기시험(총 100문항) | |
시험시간 | 60분 | |
합격기준 | 평균 70점 이상 획득 시 합격 | |
유효기간 | 유효기간 없음 | |
응시료 | 40,000원 | |
자격증 |
• 출력형 자격증: 무료 • 증서형 자격증: 10,000원 • 카드형 자격증: 10,000원 |
자격증 예시
자격 정보
종목명 | 항공서비스매니저 |
---|---|
자격종류 | 등록민간자격 |
등록번호 | 제2013-0564호 |
주무부처 | 국토교통부 |
자격발급기관 | (사)한국서비스진흥협회 |
응시료 | 40,000원 |
환불규정 |
- 원서접수 기간 내 취소 시 100% 환불 - 원서접수 기간 후 ~ 시험 전일 취소 시 50% 환불 - 시험일 이후 취소/환불 불가 |
자격관리기관 정보
기관명 | (사)한국서비스진흥협회 |
---|---|
대표자 | 권영민 |
연락처 | 02-851-8166~7 |
이메일 | koas@koas.or.kr |
소재지 |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1로 142, 1018~1019호(가산동,더스카이벨리 1차 지식산업센터) |
홈페이지 | www.koas.or.kr |
소비자 알림 사항
① 상기 “항공서비스매니저” 자격은 자격기본법 규정에 따라 등록한 민간자격으로, 국가로부터 인정받은 공인자격이 아닙니다.
② 민간자격 등록 및 공인 제도에 대한 상세내용은 민간자격정보서비스 (www.pqi.or.kr)의 ‘민간자격 소개’ 란을 참고하여 주십시오.
② 민간자격 등록 및 공인 제도에 대한 상세내용은 민간자격정보서비스 (www.pqi.or.kr)의 ‘민간자격 소개’ 란을 참고하여 주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