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보기

X

한국서비스진흥협회

홈 > 자격검정 > 자격종목소개 > 항공서비스매니저

항공서비스매니저

항공서비스매니저란? 항공운송서비스산업에서 필요한 전문지식과 리더십을 갖추고 항공운송서비스 경영관리, 항공안전, 항공보안 등의 항공서비스 관리 직무를 수행합니다.

자격 개요

자격종목 항공서비스매니저 (Airline Service Manager)
검정기준 항공운송서비스산업에서 필요한 전문지식과 리더십을 갖추고 항공운송서비스 경영관리, 항공안전, 항공보안 등 항공서비스관리 직무 수행능력의 보유 유무 검정
응시자격

• 항공서비스 관련 30시간 이상의 교육과정 수료자

• 항공/관광 계열 대학(학과) 재학생 및 졸업자

• 서비스 관련 직무 1년 이상의 실무경력자

• ASAT(항공서비스실무능력) 자격 취득자

※ 위 사항 중 1개 이상 충족

검정과목 과목 세부내용
Ⅰ.항공서비스 개론 (25문항) - 항공운송서비스산업의 이해
- 항공운송서비스의 이해
- 항공사 경영전략의 이해
Ⅱ.항공서비스 일반 (25문항) - 항공서비스 실무자의 기본 조건
- 이미지 메이킹
- 항공서비스 매너
- 커뮤니케이션 스킬
- 고객서비스 응대
- 건강관리 요령
Ⅲ.항공서비스 실무 (25문항) - 항공기 객실승무원의 이해
- 항공객실서비스 실무
- 기내서비스 업무 절차
- 기내방송
- 예약 서비스 실무
- 발권 서비스 실무
- 출입국 절차
- 수하물 서비스
Ⅳ. 항공서비스 심화 (25문항) - 직업윤리
- 항공안전
- 항공법의 이해
- 항공보안법의 이해
- 항공용어
검정방법 4지 선다형 객관식 필기시험(총 100문항)
시험시간 60분
합격기준 평균 70점 이상 획득 시 합격
유효기간 유효기간 없음
응시료 40,000원
자격증

• 출력형 자격증: 무료

• 증서형 자격증: 10,000원

• 카드형 자격증: 10,000원

자격증 예시

  • 증서형 자격증
  • 취득 가능 자격증

자격 정보

종목명 항공서비스매니저
자격종류 등록민간자격
등록번호 제2013-0564호
주무부처 국토교통부
자격발급기관 (사)한국서비스진흥협회
응시료 40,000원
환불규정

- 원서접수 기간 내 취소 시 100% 환불

- 원서접수 기간 후 ~ 시험 전일 취소 시 50% 환불

- 시험일 이후 취소/환불 불가

자격관리기관 정보

기관명 (사)한국서비스진흥협회
대표자 권영민
연락처 02-851-8166~7
이메일 koas@koas.or.kr
소재지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1로 142, 1018~1019호(가산동,더스카이벨리 1차 지식산업센터)
홈페이지 www.koas.or.kr

소비자 알림 사항

① 상기 “항공서비스매니저” 자격은 자격기본법 규정에 따라 등록한 민간자격으로, 국가로부터 인정받은 공인자격이 아닙니다.

② 민간자격 등록 및 공인 제도에 대한 상세내용은 민간자격정보서비스 (www.pqi.or.kr)의 ‘민간자격 소개’ 란을 참고하여 주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