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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서비스진흥협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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맞춤형 위탁교육

  • CS역량강화 과정
  • 리더십 과정
  • 서비스 마케팅 과정
  • 커뮤니케이션 역량강화 과정
  • 경영전략 수립 워크숍
  • 성공취업캠프

CS역량강화 과정

고객만족 서비스에 대한 기본이론과 이미지 메이킹, 고객 응대, 조직문화 활성화 등의 교육을 통한 조직원의 CS역량 강화 과정

교육목표 및 기대효과

• 고객만족 서비스에 대한 기본지식을 이해하고 CS 마인드를 함양할 수 있습니다.

• 이미지 메이킹과 비지니스 매너 교육을 통해 직원의 품위를 높이고, 고객 지향적인 커뮤니케이션 스킬 교육을 통해 고객만족도를 제고하여
    기업 이미지 및 서비스 품질을 향상할 수 있습니다.

• 조직 구성원 간의 다양한 활동과 실습을 통해 건강한 조직문화를 형성할 수 있습니다.

교육대상

• 기업/공공기관 임직원

교육시간

• 16시간 (2일)

교육특징

• 기업/공공기관의 니즈에 맞춘 실무 중심의 맞춤형 교육 제공

• 다양한 실습 및 사례 연구를 통한 역량 향상

교육과정

연번 교과목 세부내용 교육시간
1 고객만족서비스 기본 고객만족경영 4H
2 서비스 마인드
3 서비스 리더십
4 서비스 사례 연구
5 이미지 메이킹 첫 인상의 중요성 4H
6 자가 진단 및 개선점 모색
7 메이크업 및 코디법
8 비즈니스 매너
9 고객 응대 고객 유형 분석(DISC, 에니어그램, MBTI) 4H
10 유형별 고객 응대법
11 불만고객 응대법
12 커뮤니케이션 기법
13 조직문화 활성화 조직 활성화 4H
14 조직 커뮤니케이션
15 팀 빌딩
16 직무 스트레스 관리
교육문의 - 02.851.8167

리더십 과정

조직원의 리더십을 개발하여 조직의 목표를 달성할 발전적 리더 육성 과정

교육목표 및 기대효과

• 리더십을 개발하여 성공적인 리더로서 영향력을 발휘할 수 있습니다.

• 자신의 비전과 목표를 설정하고 체계적으로 시간을 관리하는 능력을 배양할 수 있습니다.

• 발전적인 리더십을 갖춘 인재를 양성하여 조직의 목표를 효과적으로 달성할 수 있습니다.

교육대상

• 조직 내 관리자, 신입직원 등 리더십 및 동기부여가 필요한 조직원

교육시간

• 6시간

교육특징

• 기업/공공기관의 니즈에 맞춘 실무 중심의 맞춤형 교육 제공

• 다양한 실습 및 사례 연구를 통한 역량 향상

교육과정

연번 교과목 세부내용 교육시간
1 리더십 개발 리더십의 개념과 유형 2H
2 리더십 형성
3 조직 커뮤니케이션
4 셀프리더십 동기부여 모색 2H
5 자가 SWOT 분석
6 시간/목표 관리 시간관리의 중요성 2H
7 시간관리 성공요인 분석
8 목표관리의 중요성
9 목표 설정

※ 교육내용 및 교육시간 조율 가능

교육문의 - 02.851.8167

서비스 마케팅 과정

정확한 기업 및 시장 환경분석을 통해 성공적인 마케팅 전략을 수립할 수 있는 서비스 마케팅 전문가 육성 과정

교육목표 및 기대효과

• 서비스 경제시대의 특징과 서비스 마케팅에 대한 개념을 이해하고 격변하는 시대의 적응과 경쟁력 향상을 도모할 수 있습니다.

• 시장환경 분석과 자사의 강점, 약점을 파악하여 구체적이고 효과적인 전략 마케팅 과제 도출 능력을 향상할 수 있습니다.

교육대상

• 마케팅 전략 수립 담당자, 세일즈 매니저, 조직 내 관리자

교육시간

• 6시간

교육특징

• 기업/공공기관의 니즈에 맞춘 실무 중심의 맞춤형 교육 제공

• 다양한 실습 및 사례 연구를 통한 역량 향상

교육과정

연번 교과목 세부내용 교육시간
1 서비스 산업의 이해 격변의 시대 2H
2 국내외 서비스 산업
3 서비스 기업 우수사례
4 서비스 마케팅 서비스 마케팅의 개념 2H
5 서비스 마케팅 우수사례
6 서비스 품질 측정과 서비스 GAP 모델
7 마케팅 전략 자사의 시장환경분석과 경쟁관계 분석 2H
8 자사의 SWOT 분석과 전략 우선순위 결정
9 자사의 목표고객 설정과 포지셔닝 전략 수립

※ 교육내용 및 교육시간 조율 가능

교육문의 - 02.851.8167

커뮤니케이션 역량강화 과정

원활한 대인관계를 형성하고 효과적인 의사소통 기술을 습득할 수 있는 커뮤니케이션 역량강화 과정

교육목표 및 기대효과

• 대인관계의 중요성을 이해하고 기본자세를 체득할 수 있습니다.

• 효과적인 커뮤니케이션 기술을 습득할 수 있습니다.

• 성공적인 대인관계를 형성할 수 있습니다.

교육대상

• 기업/공공기관 임직원

교육시간

• 12시간 (2일)

교육특징

• 기업/공공기관의 니즈에 맞춘 실무 중심의 맞춤형 교육 제공

• 다양한 실습 및 사례 연구를 통한 역량 향상

교육과정

연번 교과목 세부내용 교육시간
1 대인관계와 커뮤니케이션 대인관계의 중요성 2H
2 커뮤니케이션의 특성
3 대화의 기술 공감적 경청 4H
4 커뮤니케이션 기법
5 화법(I-message, 123 화법, Yes-But 화법)
6 상담 및 설득 기법
7 고객 응대 유형별 고객 응대 스킬 2H
8 불만고객 응대 스킬
9 스피치 스킬 보이스 진단 및 보이스 트레이닝 4H
10 음성 및 호흡 교정
11 스피치 실습

※ 교육내용 및 교육시간 조율 가능

교육문의 - 02.851.8167

경영전략 수립 워크숍

조직의 미래상 확립을 위한 비전 및 가치체계를 정립하고 이를 달성하기 위한 중장기 경영전략 및 추진전략 수립

교육목표 및 기대효과

• 경영환경 변화에 따른 발전방향에 대한 의견을 공유하고 전략적 사고를 배양하여 비전 및 전략과제를 도출하고 비전 달성을 위한 핵심가치를 선정할 수 있습니다.

교육대상

• 기업/공공기관 임직원

교육시간

• 16시간(2일)

교육특징

• 기업/공공기관의 니즈에 맞춘 실무 중심의 맞춤형 교육 제공

• 다양한 실습 및 사례 연구를 통한 역량 향상

교육과정

연번 교과목 세부내용 교육시간
1 전략적 사고 경영환경 변화와 전략적 사고 2H
2 경영환경 변화와 전략적 사고
3 비전과 전략 비전의 본질과 비전 창출 프로세스 3H
4 비전과 경영전략의 연계
5 경영전략 수립Ⅰ 경영전략의 이해 4H
6 경영환경 분석 Tool의 이해
7 경영환경분석
8 경영전략 수립Ⅱ 환경분석에 따른 Issue 도출 4H
9 전략과제 도출
10 핵심과제 선정
11 전략 수립 프로세스의 이해
12 비전 및 전략 수립 글로벌 선진기업 벤치마킹 4H
13 경영혁신 방법론
14 팀 학습
15 비전 및 전략 수립 사례 연구

※ 교육내용 및 교육시간 조율 가능

교육문의 - 02.851.8167

성공취업캠프

취업 준비생을 대상으로 취업을 위한 진로지도를 체계적으로 제시하고 자신에 대한 분석, 채용동향 파악, 취업전략 수립 등을 통해 취업 역량을 극대화하여 조기 취업을 촉진하는 과정

교육목표 및 기대효과

• 취업을 위해 체계적으로 설계하고 준비해야할 필요성을 이해할 수 있습니다.

• 실제 현장의 채용 트렌드를 파악하고 구직활동 체험을 통해 자신의 취업계획을 구체적으로 수립, 준비를 할 수 있습니다.

교육대상

• 대학생, 고등학생 등 취업 준비생

교육시간

• 24시간 (3일)

교육특징

• 다양한 실습 및 사례 연구를 통한 역량 향상

교육과정

연번 교과목 세부내용 교육시간
1일차 오리엔테이션 프로그램 목적 설명 및 안내 8H
취업전략 NCS 기반 채용 환경의 이해
주요 기업 채용 트렌드
이력서와 자기소개서 작성법
면접전략 이미지 메이킹
면접 예절
실전 모의면접Ⅰ 실무진, 토론 면접 실습
피드백
2일차 커뮤니케이션 커뮤니케이션 기법 8H
스피치 기법
보이스 트레이닝
프레젠테이션 기법 설득력 있는 프레젠테이션 기법
실전 모의면접Ⅱ 프레젠테이션 면접 실습
피드백
3일차 자가 진단 성격유형분석(DISC, 에니어그램, MBTI)을 통한 인성 진단 8H
면접 코칭 개별 면접
다대다 면접
실전 모의면접Ⅲ 인성, 역량, 창의력 면접 실습
피드백

※ 교육내용 및 교육시간 조율 가능

교육문의 - 02.851.816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