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인정보 구직정보

   서비스자격시험   서비스경영컨설턴트   개요
■ 주무부처 : 산업통상자원부
■ 등록번호 : 제2012 - 0286호

서비스경영컨설턴트 소개

경영컨설팅

경영과 사업의 문제들을 해결하고, 이로 인해 새로운 기회를 발견하여 이를 활용하고 학습의 기회를 넓히고 변화를 실행함으로써 경영자와 조직이 추구하는 목적의 달성을 도와주는 독립적인 프로페셔널 서비스입니다.

서비스경영컨설턴트

고객만족 및 서비스품질 관련 지식과 서비스기획 및 고객관리스킬 등의 실전능력을 바탕으로 서비스 기업 내부의 문제점을 명확히 분석하여 고객중심으로 프로세스를 재설계하고 고객만족도를 극대화 시킬 수 있는 전문가를 지칭합니다.

도입배경

급변하는 서비스산업 환경 속에서 기업 및 기관의 고객접점 프로세스, 서비스인력 등이 갈수록 복잡해지고 있으며 내부적으로 해결하지 못하는 많은 문제를 안고 있으며, 이러한 문제들을 서비스경영컨설턴트는 과학적이고 합리적이며 명쾌한 방향을 제시합니다. 따라서 21세기 서비스경영환경에서 서비스경영컨설턴트의 중요성은 더욱 커질 것입니다.

비전 및 역할

정부의 컨설팅산업에 대한 대폭적인 지원이 예상되는 가운데 서비스경영컨설턴트는 기업내의 전문서비스강사 및 경영지도사로서 경영컨설팅 회사 또는 민간, 공공부문 연구소에서 컨설팅을 수행합니다.

핵심직무

- 서비스경영에 대한 일반적 이해와 기초기술

- 서비스경영 표준안에 대한 지식 및 적용

- 효율적인 서비스프로세스 구축

- 상담/자문/조사/분석/평가 및 확인

- 서비스 비전 및 경영전략 구축

응시자격

- 자격 관련 30시간 이상의 교육과정 수료자

- 상경 계열 대학 4학기 이상 이수자 / 졸업자

- 자격 관련 직무 3년 이상의 경력자

※ 위 사항 중 1가지 이상 해당되는 자(증빙서류 제출 - 제출서류 메뉴 참조)

자격 취득 비용

- 응시료 : 50,000원 (자격증 홈페이지 출력 가능)

- 카드형/증서형 자격증 발급비 : 10,000원

자격 취득 절차

- 원서접수  →  응시료 납부 / 증빙서류 제출  →  자격시험 응시  →  합격  →  자격 취득

협회소개 개인정보취급방침 이용약관 contactus 사이트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