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인정보 구직정보
항공서비스매니저

   서비스자격시험   덴탈서비스매니저   개요

덴탈서비스매니저 소개

덴탈서비스매니저는 치과에서 고객들에 대한 니즈를 최단시간내 파악하고 조치함으로써 고객중심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고 임플란트, 미백, 교정, 보철 등 진료별 가장 효과적인 치료를 받을 수 있도록 고객눈높이에 맞는 상담을 통해 고객에게 만족감과 불안감을 해소할 수 있도록 하고, 치료기간이나 치료가 끝난 후에도 지속적인 상담과 안내를 통해 Claim의 최소화와 합리적인 해결방안을 모색하여 고객과 치과 모두가 만족할 수 있도록 하는 데 목표를 두고 있습니다.
따라서 덴탈서비스매니저는 치과내 다양한 진료 분야별로 진료과정에 대한 임상지식과 해당분야에 대한 전문적인 상담 기술과 노하우를 갖추고 있어야 합니다.

덴탈서비스매니저의 정의

치과코디네이터란?

치과 병·의원에서 하기 힘든 고객관리, 고객상담, 직원서비스교육 등을 전담하고,
병원내 고객지향적 서비스문화를 주도하며 경쟁력있는 병원을 만드는 역할

한국서비스진흥협회 ‘덴탈서비스매니저 자격증’ 의 특징

2003년부터 병원서비스코디네이터 자격증을 신설하여 매년 5,000명 이상의 병원서비스 전문가를 배출한 공신력 있는 기관으로 병원의 서비스문화 정착에 앞장서고 있으며, 본 자격증은 대한민국 의료서비스산업 발전에 중추적인 역할을 담당하는 치과분야의 의료서비스전문가를 육성하는데 의의가 있습니다.

응시자격

- 고등학교 졸업자 이상으로 병원서비스코디네이터, 덴탈서비스매니저 교육과정을 30시간이상 수료한 자

- 30시간 이상 교육이수 수료증 사본 제출

가산점

- 간호사 면허증, 치위생사 면허증 소지자

- 의료관련학과 졸업자

- 병원서비스코디네이터 자격증 소지자

- 위 사항을 증빙할 수 있는 서류제출 : 평균점수의 3점이며, 중복가산은 되지 않습니다.

협회소개 개인정보취급방침 이용약관 contactus 사이트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