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보기

X

한국서비스진흥협회

홈 > 자격검정 > 자격종목소개 > 고객상담사

고객상담사

고객상담사란? 고객상담에 대한 전문지식을 바탕으로 고객응대, 고객분석, 고객관리 등의 업무를 통해 고객만족 실현과 서비스 품질 향상을 지원하는 직무를 수행합니다.

자격 개요

자격종목 고객상담사(Customer Counselor)
검정기준 고객상담에 대한 전문지식과 고객응대, 고객분석, 고객관리 등 고객상담 직무 수행능력의 보유 유무 검정
응시자격

• 고객상담 관련 교육과정 수료자

• 서비스․상경 계열 대학(학과) 재학생 및 졸업자

• 고객상담 관려 직무 1년 이상의 실무경력자

※ 위 사항 중 1개 이상 충족

검정과목 과목 세부내용
Ⅰ.고객상담론 (25문항) - 고객의 이해
- 고객상담의 이해
- 고객상담사의 역할과 자질
Ⅱ.고객상담 기본역량 (25문항) - 이미지 메이킹
- 매너
- 커뮤니케이션
Ⅲ.고객상담 실무 (25문항) - 고객 유형별 분석 및 응대
- 고객 관리
- 스트레스 관리
검정방법 4지 선다형 객관식 필기시험(총 75문항)
시험시간 100분
합격기준 평균 60점 이상 획득 시 합격
유효기간 유효기간 없음
응시료 40,000원
자격증

• 출력형 자격증: 무료

• 증서형 자격증: 10,000원

• 카드형 자격증: 10,000원

자격증 예시

  • 증서형 자격증
  • 취득 가능 자격증

자격 정보

종목명 고객상담사
자격종류 등록민간자격
등록번호 제2017-004424호
주무부처 산업통상자원부
자격발급기관 (사)한국서비스진흥협회
응시료 40,000원
환불규정

- 원서접수 기간 내 취소 시 100% 환불

- 원서접수 기간 후 ~ 시험 전일 취소 시 50% 환불

- 시험일 이후 취소/환불 불가

자격관리기관 정보

기관명 (사)한국서비스진흥협회
대표자 권영민
연락처 02-851-8166~7
이메일 koas@koas.or.kr
소재지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2로 123, 1215호 (가산동, 월드벤처센터 2차)
홈페이지 www.koas.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