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보기

X

한국서비스진흥협회

홈 > 자격검정 > 자격종목소개 > 서비스경영컨설턴트

서비스경영컨설턴트

서비스경영컨설턴트란? 고객만족 및 서비스품질에 대한 전문지식과 서비스기획 및 고객관리 등의 역량을 갖추고 기업 내부의 문제점 분석, 고객중심 프로세스 설계, 고객만족 극대화 등의 직무를 수행합니다.

자격 개요

자격종목 서비스경영컨설턴트 (Service Management Consultant)
검정기준 기업에서 고객만족 및 서비스품질 관련 지식과 서비스기획 및 고객관리 스킬 등의 설전능력을 바탕으로 서비스 기업 내부의 문제점을 명확히 분석하여 고객중심으로 프로세스를 재설계하고 고객만족도를 극대화 시킬 수 있는 수준의 지식과 그 응용능력 검정
응시자격

• 서비스 관련 30시간 이상의 교육과정 수료자

• 상경 계열 대학(학과) 4학기 이상의 수료자 및 졸업자

• 서비스 관련 직무 3년 이상의 실무경력자

※ 위 사항 중 1개 이상 충족

검정과목 과목 세부내용
Ⅰ.서비스산업 및 컨설팅의 이해 (25문항) - 서비스경영과 고객가치
- 서비스경영컨설팅의 이해
- 컨설팅 프로젝트 관리
Ⅱ.서비스경영컨설턴트 역량 (25문항) - 서비스경영컨설텅트 자질과 역할
- Logical Thingking
- 프레젠테이션 스킬
- 리서치 스킬
Ⅲ.서비스경영프로세스 구축 및 활용| (25문항) - 서비스 리더십
- 서비스 비전 및 경영전략 구축
- 프로세스 기반 접점서비스 품질관리
- 통합VOC관리 및 콜센터 운영
- CS교육체계 수립 및 인재육성
- CS평가체계 및 시스템 구축
- 서비스 개선을 위한 워크아웃
검정방법 4지 선다형 객관식 필기시험(총 75문항)
시험시간 100분
합격기준 평균 70점 이상 획득 시 합격
유효기간 자격 취득일로부터 5년
응시료 50,000원
자격증

• 출력형 자격증: 무료

• 증서형 자격증: 10,000원

• 카드형 자격증: 10,000원

자격증 예시

  • 증서형 자격증
  • 취득 가능 자격증

자격 정보

종목명 서비스경영컨설턴트
자격종류 등록민간자격
등록번호 제2012-0286호
주무부처 산업통상자원부
자격발급기관 (사)한국서비스진흥협회
응시료 50,000원
환불규정

- 원서접수 기간 내 취소 시 100% 환불

- 원서접수 기간 후 ~ 시험 전일 취소 시 50% 환불

- 시험일 이후 취소/환불 불가

자격관리기관 정보

기관명 (사)한국서비스진흥협회
대표자 권영민
연락처 02-851-8166~7
이메일 koas@koas.or.kr
소재지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2로 123, 1215호 (가산동, 월드벤처센터 2차)
홈페이지 www.koas.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