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보기

X

한국서비스진흥협회

홈 > 교육 > 공개교육 > CS강사 2급 과정

CS강사 2급 과정

교육개요

CS강사란? 고객만족(Customer Satisfaction) 서비스 전문 강사로서 기업체 및 공공기관 임직원, 학생, 개인을 대상으로 고객만족경영, CS마인드, 고객응대, 고객관리, 매너 등의 내용을 각종 교수기법을 활용하여 강의를 진행하고, 조직 구성원의 역량 향상을 지원합니다.
과정명 CS교육훈련 운영 실무 향상과정
교육목표

• 서비스 및 고객만족에 대한 관련 전문지식을 이해하고, 고객만족 향상을 위한 업무를 지원할 수 있다.

• 각종 CS 기법 및 교수 기법을 활용하여 효과적으로 CS교육 계획 수립과 CS강의를 수행할 수 있다.

• 고객만족경영을 위한 CS교육계획 수립 및 CS강의 수행을 통하여 조직구성원의 역량 향상을 지원할 수 있다.

교육대상

• CS마스터 취득자

• CS교육에 관심 있는 일반인

• 서비스 분야 실무 경력자(또는 재직자) 및 상경계열 졸업자(또는 재학생)

교육시간 • 16시간
교육일정

• 평일반: 월~금 (09:00~18:00, 8시간, 2일)

수료기준

• 시범강의 평가

취득 가능 자격

• CS강사 2급

수강료

340,000원 (교재비 포함, 자격시험 응시료 40,000원 별도)

교육과정

연번 교과목 세부내용
1 CS강사 역량
(8H)
서비스 마인드 및 CS강사 마인드쉽
스피치 스킬 및 보이스 트레이닝
교수법 및 교안 작성법
이미지 메이킹 및 매너
2 CS강사 실무
(8H)
고객행동유형분석 및 CS커뮤니케이션
고객접점(MOT) 분석 및 관리
평가 (시험강의 및 피드백)

교육일정

상시모집

취득 가능 자격증

CS강사 2급

  • 취득 가능 자격증
  • 취득 가능 자격증

자격 정보

  • 한국직업능력개발원 정식 등록민간자격
  • 등록번호: 제2013-0381호
  • 주무부처: 산업통상자원부
  • 관리기관: 사단법인 한국서비스진흥협회

교육절차

  • 교육
    문의/상담

  • arrow
  • 오리엔테이션

  • arrow
  • 교육
    수강

  • arrow
  • 교육
    수료

경력개발 지원
구분 지원 대상 진행절차
KOAS 강사풀 등록 한국서비스진흥협회 교육강사 등록 지원

• CS과정 수료자

- 성적 우수자

- 경력자

1. KOAS 평생교육원 주관 CS과정 수료

2. KOAS 강사풀 등록

3. KOAS 교육 강사 활동

강사 활동 지원 한국서비스진흥협회 CS교육 강사 활동 지원

• KOAS 강사풀

- 등록자

수강생 지원
구분 지원내용 대상
학습교재 교육에 필요한 교재 무료 지급 수강생 전원
상담 학습/고충/불만/이직 등 개인 1:1 상담 수강생 전원
자격증 자격증 무료 발급 자격시험 합격자
학위취득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원광디지털대학교 등록금 장학 지원 수강생 전원

CS전문가 프로세스

CS Master 온라인과정(32H)
재직자전체 CS강사 양성과정 수강 예정자
CS강사 2급 과정(16H)
CS Master 과정 수료자 CS Master 자격 취득자
CS강사 1급 과정(16H)
CS강사 2급과정 수료자 CS강사 2급자격 취득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