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인정보 구직정보

   교육과정   서비스마케팅과정
교육과목 시간 주요교육내용
변화.경쟁.고객 1 시간 ㆍ격변하는 시대특징 이해 - 2원성의 법칙, 산업이동, 변화법칙
서비스 리더십 1 시간

ㆍ사내 CS강사의 역할과 자세 그리고 사명을 정의한다 .

ㆍ서비스의 3가지 핵심요소(Person.Process.PE)

ㆍ서비스 리더의 역할 - VTR시청후 토론 (타이타닉의 교훈)

서비스초일류기업 2 시간

ㆍ변화의 조건 - 초일류 서비스 기업의 특징

ㆍ자사의 리더십 수준 분

ㆍ참여적 리더십 - VTR시청후 토론 (시스터 액트의 교훈)

마케팅 기본법칙 3 시간

ㆍ삼국지 마케팅 전략 (시장세분화)

ㆍ시장지향적 마케팅 개념 이해 - 고객은 누구인가?

ㆍ 마케팅 전략개념(4P) 이해 - 시장세분화에서 포지셔닝까지

ㆍSWOT분석

ㆍCase Study : - 나폴레옹의 경쟁전략 - TTL의 마케팅 전략

ㆍ 번개 조태훈의 마케팅전략 - 신장개업에서 배운다.

서비스 마케팅 2 시간

ㆍ서비스 경제시대의 서비스 정의

ㆍ서비스의 4가지 특성과 서비스의 3단계

ㆍ서비스 마케팅의 3P와 서비스 프로세스 메트릭스 이해

ㆍ 서비스 품질측정과 서비스 GAP모델

리더십과인간관계 2 시간

ㆍEnneagram Test를 통한 성격유형 분석과 인간관계 향상

마케팅전략 도출 1 시간

ㆍ자사의 시장환경분석과 경쟁관계 분석

ㆍ자사의 SWOT분석과 전략 우선순위 결정

ㆍ자사의 목표고객 설정과 포지셔닝 전략 수립

총 12 시간 합숙교육(2박 3일) 또는 사내교육(2일 출.퇴근)으로 조정가능
안내 내용
교육인원 Class당 30명 (사례연구, 워크샵 토론 위주 )
교육장임차 연수원 또는 사내 교육장, 외부 교육장 임차
강사비용 컨설턴트
기타비용 교재제작, 진행경비, 시상경비
문의전화 (02) 554-4890~1
협회소개 개인정보취급방침 이용약관 contactus 사이트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