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인정보 구직정보

   교육과정   마케팅 전략 기본 과정
Module 주요 내용
M1. 외부환경 및 TREND분석

ㆍ외부환경 변화 이해

ㆍ변화에 따라 자사에 미치는 영향 분석

ㆍ트렌드 변화에 따른 고객사 니즈 변화, 이에 따라 선정된
    자사에 미치는 영향 분석

M2. 3C분석 및 이슈도출

ㆍ고객분석

ㆍ고객정의, 고객별 요구사항, 구매의사결정 프로세스 및 요구사항

ㆍ경쟁분석

ㆍ경쟁사 정의, 경쟁사 상품 및 서비스 특성

ㆍ경쟁사 강약점 분석

ㆍ자사 강약점 분석

3C FAW 분석 결과를 통한 마케팅 이슈 도출

M3. 전략목표설정

ㆍ목표설정 방법 이해

ㆍ혁신목표, 성장목표, 수익목표

ㆍ수요예측 방법에 대한 이해

ㆍ정량적, 정성적 목표 수립

M4. 전략수립 시뮬레이션1

ㆍ마켓 포지션에 따른 경쟁전략, 성장전략 이해

ㆍ전략과제 도출

ㆍ경쟁전략과 STP전략 시뮬레이션

M5. 전략수립 시뮬레이션2

ㆍ전략 목표 달성을 위한 과제 리스트 작성

ㆍ세부 과제 정의서 작성의 필요성 및 작성 방법 이해

ㆍ팀별 워크쉬트 총정리

ㆍ팀별 워크쉬트 내용에 대한 발표 및 피드백, 평가

교육소요시간 : 20시간
협회소개 개인정보취급방침 이용약관 contactus 사이트맵